YouVersion Logo
Search Icon

응답받는 기도와 믿음Sample

응답받는 기도와 믿음

DAY 223 OF 366

신앙을 가지면 주어진 삶이 얼마나 경이롭고, 나라는 존재가 하나님의 사랑을 받는 특별한 존재인지 스스로 감탄하는 삶의 모습으로 바뀝니다. 우리는 울긋불긋한 아름다운 가을 풍경과 겨울의 눈 덮인 산을 바라보면서 저절로 감탄사가 나옵니다. 내가 미처 깨닫지 못했던 것을 발견할 때도 감탄사가 터져 나옵니다. 우리의 입과 마음에서 감탄사가 나올 때 우리 마음이 열린 것입니다. 우리는 본문 말씀을 통해 감탄하는 시인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하나님이여 주의 생각이 내게 어찌 그리 보배로우신지요 그 수가 어찌 그리 많은지요” (17절) 시인은 하나님만 생각하면 가슴이 두근거립니다. 시인은 너무나 놀랍고 보배로운 하나님을 찬탄하며 노래를 쓰고 있습니다. 시인의 이런 감탄사는 하나님에게서부터 시작된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스스로 하늘과 땅을 만드시고 나서 ‘보시기에 좋았다!’라고 찬탄하셨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날 최고의 걸작품인 남자와 여자를 친히 만드시고 당신 스스로 ‘보시기에 정말 좋구나!’하고 감탄하셨습니다. 예수님을 믿으면 우리가 살아야 할 이유를 발견하게 됩니다. 우리 자신이 얼마나 소중한 존재인지 하나님께서 우리를 아무것도 아닌 존재에서 시작하여 여기까지 오게 하신 하나님의 은혜를 감사하게 생각해야 합니다. 우리는 하나님과 더불어 사는 축복을 누려야 합니다. 우리 마음속에 하나님 계획, 하나님 선물을 생각하며 감사하는 마음으로 감탄하며 인생을 살아야 합니다.

묵상질문
1) 나는 소중한 존재임을 느끼며 살아가고 있습니까?
2) 내가 오늘 감사하고 기뻐할 하나님의 은혜는 무엇입니까?

About this Plan

응답받는 기도와 믿음

"내가 주의 법을 어찌 그리 사랑하는지요. 내가 그것을 종일 작은 소리로 읊조리나이다." 하나님의 말씀을 날마다 즐거이 묵상하라. 어떻게 하면 하나님과 가까워질 수 있을까요? 하나님을 알고 이해하고 사랑할 수 있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묵상은 하나님을 알아가는 시작입니다. 매일매일 묵상을 하면 하나님과 그 분의 말씀으로 삶이 변화되고 더 깊이 있는 관계를 맺게 될 것입니다.

More

이 자료를 제공해 주신 만나교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묵상내용에 관해 더 알고 싶은 것이 있으시면 교회 홈페이지 http://www.manna.or.kr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