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Version Logo
Search Icon

응답받는 기도와 믿음Sample

응답받는 기도와 믿음

DAY 289 OF 366

5절에서는 하나님이 땅에 비를 내리지 아니하셨고 땅을 갈 사람도 없었기 때문에 초목도 채소도 없었다고 말합니다. 그렇다면 초목과 채소가 있으려면 두 가지 조건이 충족되어야 할 것입니다. 비와 땅을 갈 사람. 그런데 말씀을 보면 이 두 가지 조건의 충족으로 땅에 식물이 생겨난 것이 아닙니다. 땅을 갈 사람은 만들어졌으나 비에 대한 언급은 없습니다. 단지 9절에서 하나님께서 에덴동산을 창설하시고 그 땅에서 나무가 나게 하셨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모든 조건이 충족되어야 어떤 일이 일어나리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이 일하시기 위해서는 조건이 문제되지 않습니다. 하나님의 눈으로 볼 때는 없는 것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생명나무와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를 포함한 에덴동산의 나무들은 보기에 아름답고(보암직)기에 좋은(먹음직)것들이었습니다. 그런데 뱀의 유혹을 받고 여자가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를 보았을 때 그 나무는 “먹음직도 하고 보암직도 하고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럽기도” 하였습니다. 먹음직하고 보암직한 것은 하나님이 의도하신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러운 것은 뱀이 주입한 시각이었습니다.

묵상질문
사물, 사람, 또는 환경을 보는 나의 시각은 하나님의 관점과 일치합니까?

Scripture

About this Plan

응답받는 기도와 믿음

"내가 주의 법을 어찌 그리 사랑하는지요. 내가 그것을 종일 작은 소리로 읊조리나이다." 하나님의 말씀을 날마다 즐거이 묵상하라. 어떻게 하면 하나님과 가까워질 수 있을까요? 하나님을 알고 이해하고 사랑할 수 있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묵상은 하나님을 알아가는 시작입니다. 매일매일 묵상을 하면 하나님과 그 분의 말씀으로 삶이 변화되고 더 깊이 있는 관계를 맺게 될 것입니다.

More

이 자료를 제공해 주신 만나교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묵상내용에 관해 더 알고 싶은 것이 있으시면 교회 홈페이지 http://www.manna.or.kr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