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Version Logo
Search Icon

응답받는 기도와 믿음Sample

응답받는 기도와 믿음

DAY 242 OF 366

우리의 마음은 과연 어디에 속해 있습니까? 세속적인 쾌락, 이 세상의 이익과 영예, 감각적이고 일시적인 일들. 이 모든 것들이 다 육신에 속하는 것들입니다. 반면에 하나님의 은총, 영혼의 반영, 영원한 것들에 대한 관심들, 이 모든 것들은 다 성령에 속하는 것으로 영을 좇아 사는 자들의 마음속에서 일어나는 것들입니다. 우리는 어느 쪽의 생각을 품고 즐거워합니까? 어떠한 진리, 어떠한 소식, 어떠한 위로를 우리는 들어야 합니까? 사도 바울은 본문을 통해 우리들에게 세속적인 마음가짐을 경고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거룩성과 육신의 불결성은 빛과 흑암의 관계처럼 서로 연합될 수 없습니다. ‘육적인 인간’은 하나님의 은총에 의해서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할 수 있지만 ‘육적인 생각’은 결코 그럴수 없습니다. 따라서 이 ‘육신의 생각’을 버려야 합니다. 반면에 위로부터 내려오는 지혜, 곧 영의 생각은 ‘생명과 평안’입니다. 성화된 영혼은 살아있는 영혼이요, 그 삶은 평안합니다. 그러므로 이 평안은 영원히 변함이 없을 것입니다.

묵상질문
1) 나의 마음은 과연 육신의 생각과 영의 생각 중 어디에 속해 있습니까?
2) 나의 육신의 생각 중 파괴되어야 할 것이 있다면 그것은 무엇입니까?

Scripture

About this Plan

응답받는 기도와 믿음

"내가 주의 법을 어찌 그리 사랑하는지요. 내가 그것을 종일 작은 소리로 읊조리나이다." 하나님의 말씀을 날마다 즐거이 묵상하라. 어떻게 하면 하나님과 가까워질 수 있을까요? 하나님을 알고 이해하고 사랑할 수 있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묵상은 하나님을 알아가는 시작입니다. 매일매일 묵상을 하면 하나님과 그 분의 말씀으로 삶이 변화되고 더 깊이 있는 관계를 맺게 될 것입니다.

More

이 자료를 제공해 주신 만나교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묵상내용에 관해 더 알고 싶은 것이 있으시면 교회 홈페이지 http://www.manna.or.kr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