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쟁과 승리 : 하나님은 내가 가진 것에 대해 뭐라고 말씀하시는가?

Devotional




나는 그리스도의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누가 주의 마음을 알아서 주를 가르치겠느냐 그러나 우리가 그리스도의 마음을 가졌느니라." 고린도전서2:16


읽기 지시사항을 통해서만 수영하는 법을 배우려고 노력한다고 상상해 보세요. 물론, 그것은 말도 안 되는 일이 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수영은 물에 뛰어들어서 물에 빠져야만 배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마치 그리스도의 마음을 갖지 않고 하나님을 알기 위해 노력하는 것과 같습니다.


우리의 영혼이 그리스도 없이 죽었을 때 예수님을 통해, 그리고 그의 말씀인 성경을 통해 전달하신 하나님의 생각은 우리에게 이치에 맞지 않았습니다. 고린도 2장 11절에서 우리는 다음과 같이 읽었습니다. "그들 안에 있는 자신의 정신을 제외하고, 그 사람의 생각을 누가 알겠습니까? 이와 같이 하나님의 생각을 하나님의 영이외에는 아무도 알지 못합니다."


사람이 죄를 외면하고 회개하여 예수께로 돌아설 때 하나님은 그 사람에게 그의 영을 내려주십니다. 우리 안에 있는 하나님의 영은 하나님의 사물에 마음을 열어 줍니다. 하나님의 영과 하나님의 마음이 없는 한, 우리를 해친 사람들을 어떻게 용서해야 하는지, 하나님을 볼 수 없을 때 어떻게 하나님을 믿어야 하는지, 어떻게 하나님께서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새로운 창조물로 만들 수 있는지 이해할 수 없습니다.


고린도전서 2장 10절에서 우리는 "하나님께서 그분의 영으로 우리에게 나타내신 것들입니다. 성령님은 모든 것을, 하나님의 깊은 것까지도 다 통달하십니다." 영적 진리는 예수 안에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자유롭게 주시는 영을 통해서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유한한 존재이기 때문에 어떤 인간도 하나님의 모든 것을 이해할 수 없으며, 그분은 무한하시지만, 우리가 하나님의 생각을 읽고 성경을 통해 하나님의 길을 아시고, 하나님이 말씀하시는 바를 순종하면서 하나님을 점진적으로 더 많이 알 수 있다. 성령과 그리스도의 마음으로 우리는 하나님, 다른 사람들, 그리고 우리 자신을 그의 관점에서 볼 수 있습니다.


고대 히브리 왕이 다른 세 나라의 군대의 공격을 받으려고 할 때, 그는 기도했습니다.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지만, 우리의 눈은 주님께 있습니다." 우리가 처한 상황에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모를 때, 우리는 하나님께 지혜를 구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마음과 영을 주셨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대답하실 것입니다.


우리가 신앙 속에서 자라나면서 하나님은 우리를 예수님처럼 더 많이 만들어 주시고, 우리를 완전함으로 인도해 주십니다. 비록 우리가 이 땅에서는 결코 완벽에 도달하지 못할지라도, 우리는 완벽한 천국에 도착할 것입니다. 우리가 하나님 앞에 설 때 예수님의 완벽한 제사를 믿고 우리의 죄를 거두어 주셨기 때문에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완벽한 존재로 보실 것입니다.


디도서 3장 5절은 "우리가 한 의로운 일 때문이 아니라, 그의 자비 때문에 그가 우리를 구했습니다. 성령의 거듭남과 갱생의 씻김을 통해 우리를 구원해 주신 분입니다."


적용: 당신의 삶에서 겪어 온 어려움이나 부정적인 생각으로부터 지금 당신의 마음을 새롭게 해달라고 하나님 께 구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