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쟁과 승리 : 하나님은 내가 가진 것에 대해 뭐라고 말씀하시는가?

Devotional




저는 좋은 작품을 위해 창조되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작품입니다. 선한 일을 하게 하시려고, 하나님께서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우리를 만드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이렇게 준비하신 것은, 우리가 선한 일을 하면서 살아가게 하시려는 것입니다." 에베소서 2:10


스포츠는 성과주의로 작용합니다. 경기 시간은 좋은 경기력을 동반할 뿐입니다. 운동선수들은 경기장이나 코트에서 시간을 보낼 권리를 얻어야 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나라에서 우리는 우리의 지위를 얻지 못합니다. 그것은 예수께서 우리를 위해 하신 일을 바탕으로 우리에게 주어집니다.


그렇다면 왜 우리는 좋은 일을 해야 할까요?


하나님은 각자가 그의 인격의 측면을 독특하게 반영하도록 창조하였습니다. 창세기 1장 27절은 "그래서 하나님은 자신의 형상, 즉 하나님의 형상대로 인류를 창조하셨다"고 말합니다."


아담과 이브가 하나님을 외면하고 죄악이 세상에 들어왔을 때, 그 이마고 데이(하나님의 형상)는 마멸되었지만 완전히 파괴되지는 않았습니다.


우리가 회개하고 예수께 항복하는 그 순간에 예수께서 우리를 다시 창조하신 것이다. 고린도 5장 17절에 따르면, "그러므로 그리스도 안에 있는 사람이 있으면, 새로운 창조물이 왔습니다. 옛것이 가고, 새것이 왔어요!"


우리 안에 살면서 힘을 주는 성령을 통해 이제 '하나님께서 미리 준비하신 선한 일을 행하라'는 자유가 생겼다.


하나님은 우리가 구원을 얻거나 심지어 하나님의 은혜를 얻기 위해 우리가 할 좋은 일을 계획하지 않았습니다. 에베소서 2장 8,9절은 이렇게 말합니다. "네가 은총으로 구원받은 것이요, 믿음으로 구원받은 것이요, 이것은 너희 자신에게서 받은 것이 아니며, 그것은 하나님의 선물이요, 아무도 자랑할 수 없게 하려는 것이 아니다."


우리는 하나님께 받아들여지기 위해 선을 행하지 않습니다. 우리를 사랑해주신 하나님께 감사하는 마음으로 선한 일을 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의 자유를 사주실 수 있도록 우리의 죄의식과 수치를 감당해 주실 것입니다.


그는 선한 것을 회복하는 일을 하는 사람이고, 우리는 하나님이 세상에서 행하시는 선한 일의 일부가 되는 흥미진진한 특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해야 하기 때문에 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 예배와 감사의 행위로 드릴 수 있기 때문에 하는 것입니다.


응용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습니다. 에베소서 2장 10절은 하나님께서 이미 여러분이 할 수 있는 좋은 일을 계획하셨다고 말합니다. 당신은 그 좋은 것들이 무엇인지 둘러보고 있나요? 그는 항상 직장에 있어요. 당신은 어디에서 그와 합류할 수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