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Version Logo
Search Icon

Plan Info

당신의 동료를 사랑하십시오Sample

당신의 동료를 사랑하십시오

DAY 3 OF 5

직장에서 실천해야 할 가장 큰 계명 우리는 직장에서 일을 하는 동안 동료라는 이름의 이웃들과 하루의 대부분을 함께 보냅니다. 예수님께서는 우리가 이웃을 사랑하는 것은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과 직결되어 있다고 가르치십니다. 어느 날 한 율법사가 예수님께 어느 계명이 가장 크냐고 여쭈었습니다. 그러자 예수님께서는 “하나님을 사랑하고 또한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고 대답하시며, 이 두 개의 계명을 묶어 하나의 새로운 강령이라고 가르치셨습니다. 이 새로운 강령은 ‘가장 큰 계명’이라고 불리는데, 그만큼 성경 전체에서 중요한 메시지라는 말입니다. 만일 우리가 이웃을 사랑하지 않는다면 하나님을 온전히 사랑한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직장에서 내 이웃을 내 몸과 같이 사랑한다는 것은 실제로 어떤 모습일까요? 예를 들면 동료가 프레젠테이션을 할 때 내용이 재미없어도 핸드폰을 보지 말고 집중해서 들어주는 것, 이게 사랑입니다. 당신도 자신이 프레젠테이션을 할 때 다른 사람들이 집중해서 봐주길 원하는 것처럼 말입니다. 또는 입사 첫날 환영받고 싶었던 마음 기억하십니까? 만일 신입사원이 있다면 시간을 내서 함께 점심을 먹으며 대화를 나눠주십시오. 이것도 사랑입니다. 내가 오해받는 상황에서 한 동료에게 이렇게 말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혹시 우리가 저 동료를 여자라는 이유로 진지하게 대하지 않았던 것은 아닐까?” 그럼 그 동료는 내 편을 들어줄지도 모릅니다. 이것도 사랑의 모습입니다. 위의 작은 예들은 모두 우리가 무언가 값을 치러야 한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지루함을 참아야 되고, 내 시간을 희생해야 되고, 권력 핵심층에 접근해야 합니다. 이렇듯 동료를 ‘내 몸과 같이’ 사랑하려면 위험을 감수해야 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남의 이익을 위해서라면 나를 위해서일 때 보다 더 많은 위험을 감수하는 것처럼 느끼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런 걸 보면 이웃을 내 몸과 같이 사랑하는 것은 절대 쉬운 목표가 아닌 게 분명합니다. 어쩌면 그래서 예수님께서 이웃 사랑을 하나님에 대한 사랑과 동등하게 여기신 건지도 모릅니다. 기도 하나님, 제 온 맘과 정성과 힘을 다해 주님을 사랑합니다. 오늘 저는 동료를 사랑함으로써 주를 향한 사랑을 표현하고 싶습니다. 주님, 제가 제 자신을 어떻게 사랑하는지 보게 하셔서 그와 같은 마음으로 이웃을 사랑하도록 도와주세요. 아멘. 더 알아보기 당신의 일을 통해 이웃을 사랑하는 법을 더 알고 싶다면, [ 레위기에 대한 일의 신학의 해설 ](http://www.theologyofwork.or.kr/ko-old-testament/ko-leviticus-and-work/ko-holiness-leviticus-1727/ko-loving-your-neighbor-as-yourself-leviticus-191718?utm_source=you_version&utm_medium=referral&utm_campaign=love_coworkers) 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Day 2Day 4

About this Plan

당신의 동료를 사랑하십시오

우리와 동료와의 관계는 원래 어떠해야 할까요? 성경을 모델로 삼아 동료관계를 더욱 좋게 할 수 있을까요? 이 5일짜리 플랜은 이러한 질문에 대해 답을 제시할 것입니다. 

YouVersion uses cookies to personalize your experience. By using our website, you accept our use of cookies as described in our Privacy Polic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