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Version Logo
Search Icon

응답받는 기도와 믿음Sample

응답받는 기도와 믿음

DAY 316 OF 366

성경은 우리가 연약한 존재라는 것을 부인하지 않습니다. 그 연약함의 근본은 아무리 은혜를 받고 살아도, 영적인 우리의 삶에 육신의 소욕과 생각이 떠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믿음 생활을 한다는 것은 영적 갈등이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 가장 치열한 영적 전쟁 속으로 들어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제 우리 모두가 경험하는 도덕적 깨어짐 속에서 두 가지를 생각해 보려고 합니다. 하나는, 우리가 살아가는 동안 경험하는 도덕적 결함을 속일 수 없다는 것, 다른 하나는, 도덕적 깨어짐 속에서도 하나님의 회복의 손길을 경험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도덕적인 문제를 언급할 때 두 사람이 비교가 됩니다. 둘 다 위대한 신앙의 사람인데, 구약의 요셉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유혹을 거절한 사람입니다. 아무도 없는 곳에서 여자가 유혹했음에도, 눈에 보이지 않는 하나님을 생각함으로 자신을 지킨 사람입니다. 다른 한 사람은 이스라엘의 가장 위대한 왕으로 하나님과 동행하며 살았지만, “어쩔 수 없이” 이성의 유혹에 넘어가 지금까지 쌓아왔던 삶의 업적을 한 순간에 잃어버린 사람 다윗입니다. 깨어진 도덕성은 단순히 죄의 문제 하나가 아닙니다. 다윗은 왕으로서 부하들에게 도덕적 영적 권위를 가질 수 없었고, 아버지로서의 영적권위도 무너져 내리고 맙니다. 성적인 범죄, 깨어진 도덕성의 무서움은 그 죄 자체에 있는 것이 아니라 삶의 전반적인 영역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 도덕적 깨어짐과 인간의 도덕적 욕망 앞에서 우리 인간들이 완전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의 삶에 무너진 도덕성이 육신의 연약함으로 어쩔 수 없이 찾아오는 것이기는 하지만 절망이 아니고 회복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스도께서 너희 안에 계시면” 결과가 달라집니다. 몸은 죄로 말미암아 죽은 것이나 의로 말미암아 살아납니다. 다윗이 실수 했지만 패배자는 아니었습니다. 그는 실패자가 아니라, 하나님의 은혜를 경험한 자가 되었습니다. 우리가 오늘 기억해야 할 것은 깨어진 도덕성으로 망가진 인생이 아니라 회복시키시는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이번 주는 깨어짐으로 당하는 고통이 아니라 그 고통 가운데서도 하나님의 임재를 다시 확신하며 예배하는 삶을 살아가시기 바랍니다.

Scripture

About this Plan

응답받는 기도와 믿음

"내가 주의 법을 어찌 그리 사랑하는지요. 내가 그것을 종일 작은 소리로 읊조리나이다." 하나님의 말씀을 날마다 즐거이 묵상하라. 어떻게 하면 하나님과 가까워질 수 있을까요? 하나님을 알고 이해하고 사랑할 수 있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묵상은 하나님을 알아가는 시작입니다. 매일매일 묵상을 하면 하나님과 그 분의 말씀으로 삶이 변화되고 더 깊이 있는 관계를 맺게 될 것입니다.

More

이 자료를 제공해 주신 만나교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묵상내용에 관해 더 알고 싶은 것이 있으시면 교회 홈페이지 http://www.manna.or.kr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