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Version Logo
Search Icon

충만한 기쁨Sample

충만한 기쁨

DAY 155 OF 366

불가능을 가능하게 하실 것에 대한 믿음

믿음으로 견고하여져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약속하신 그것을 또한 능히 이루실 줄을 확신하였으니. (로마서 4:20-21)

왜 믿음이 하나님의 미래의 은헤를 영화롭게 하는지 바울은 특별한 이유를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간단히 말하면, 그 이유는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이 믿음은 그의 모든 약속을 이루시는 하나님의 신실하심과 능력과 지혜에 대한 미래 지향적 자신감이기 때문입니다.

바울은 하나님의 약속에 대한 아브라함의 반응으로 이 믿음의 예를 보여 주고 있습니다: 많은 민족의 조상이 되게 하려 하심이라(로마서 4:18). "바랄 수 없는 중에 바라고 믿었으니" 즉, 그는 하나님이 약속하신 미래의 은혜를 믿었습니다.

(그가 백 세나 되어) 자기 몸이 죽은 것 같고 사라의 태가 죽은 것 같음을 알고도 믿음이 약하여지지 아니하고 믿음이 없어 하나님의 약속을 의심하지 않고 믿음으로 견고하여져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약속하신 그것을 또한 능히 이루실 줄을 확신하였으니. (로마서 4:19-21)

아브라함의 믿음은 그를 많은 민족의 조상으로 만드신다는 하나님의 약속을 믿는 것이었습니다. 그 약속을 이행하기 위해 요구되는 하나님의 모든 자산에 주목하게 하였기 때문에 이 믿음이 하나님을 영화롭게 했습니다.

아브라함은 아이를 갖기에 너무 늙었으며, 사라는 불임이었습니다. 그뿐 아니라 어떻게 아들 한둘을 가지고 "많은 민족"을 만듭니까? 모두가 전혀 불가능해 보였습니다.

따라서 하나님이 불가능을 이루실 수 있고 이루시리라는 아브라함의 믿읍이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