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A: Strong 개인 묵상 예배

Devotional

강한 믿음


사일라스 물리스(Silas Mullis)


Ready: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게 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 나아가는 사람은 하나님이 계신 것과 하나님은 그분을 간절히 찾는 사람들에게 상 주시는 분임을 믿어야 합니다.” 히브리서 11:6


Set: 


스포츠 해설가는 경기 중 일어나는 모든 상황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말합니다. 최고의 경기 던지 최악의 경기 던지 간에 스포츠 해설가는 집중해서 경기를 관전하고 경기 중 일어난 일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나눕니다. 선수가 잘못된 기술을 썼거나 또는 충분한 노력을 보이지 않을 때도, 선수가 엄청난 운동능력을 보이며 흔히 볼 수 없는 놀라운 움직임을 보일 때도 마찬가지 입니다. 하지만 해설가는 스스로 직접 경기에 참여하지 않음으로 경기 자체에 대한 영향력은 없습니다. 


하나님을 믿는다는 것은 스포츠 경기에서 경쟁하는 운동선수와 같습니다. 운동선수는 경기의 규칙, 전략, 기술 그리고 경기의 목적을 알고 있습니다. 경기가 발전될수록, 운동선수는 경쟁 상황에 대처하며 경기에서 승리하기 위해 전진해 나아갑니다. 해설가와 같이 스포츠에 대한 지식만을 가졌다고 해서 좋은 선수가 되지는 않습니다. 운동선수는 스포츠에서 경쟁을 할 때 과거의 경험과 함께 현재의 지식을 갈고 닦아야 합니다. 그런 후 운동선수가 실전에 나가 경쟁을 했을 때 승리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우리의 믿음에는 하나님을 믿는 것과 하나님을 구하는 믿음 두가지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하나님이 살아계시는 것을 단순히 지식으로만 아는 것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이는 자신이 우승트로피를 받고 싶다고 하는 스포츠 해설가와 같습니다. 대신에, 우리는 하나님을 아는 지식을 더해가는 동시에 하나님을 위해 계속해서 살아가야 합니다. 경기 안에 있음으로 우리의 믿음이 실현될 수 있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의 믿음을 강하게 하는 것입니다.


Go: 


1. 경쟁자(운동선수)로서 하나님 안에 있는 당신의 믿음은 어떻습니까? 


2. 당신은 하나님께서 살아 계신다는 것을 믿습니까?


3. 당신이 전심으로 하나님을 찾고 구한다면, 당신의 삶은 어떻게 변화되어야 합니까?


Pray:


주님, 하나님을 더욱 신뢰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고 전심으로 하나님을 구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저의 믿음이 더욱 강해지길 갈망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