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Version Logo
Search Icon

민수기 1

1
첫 번째 병적 조사
1 이스라엘 자손이 이집트 땅에서 나온 지 이 년이 되던 해 #시브월, 양력 사월 중순 이후둘째 달 초하루에, 주님께서 시내 광야의 #하나님이 백성을 만나시는 곳회막에서 모세에게 말씀하셨다. 2#모세아론너희는 이스라엘 자손의 온 회중을 각 가문별, 가족별로 인구를 조사하여라. 남자의 경우는 그 머리 수대로 하나하나 모두 올려 명단을 만들어라. 3너는 아론과 함께, 이스라엘 사람 가운데서 스무 살이 넘어 군대에 입대할 수 있는 남자들을, 모두 각 부대별로 세어라. 4각 지파에서 한 사람씩, 곧 한 가족에서 지도자가 한 사람씩 나오게 하여 너희를 돕게 하여라. 5다음은 너희 곁에 서서 너희를 도울 사람들의 이름이다.”
르우벤 지파에서는 스데울의 아들 엘리술이요,
6 시므온 지파에서는 수리삿대의 아들 슬루미엘이요,
7 유다 지파에서는 암미나답의 아들 나손이요,
8 잇사갈 지파에서는 수알의 아들 느다넬이요,
9 스불론 지파에서는 헬론의 아들 엘리압이요,
10 요셉의 아들들 가운데, 에브라임 지파에서는 암미훗의 아들 엘리사마요, 므낫세 지파에서는 브다술의 아들 가말리엘이요,
11 베냐민 지파에서는 기드오니의 아들 아비단이요,
12 지파에서는 암미삿대의 아들 아히에셀이요,
13 아셀 지파에서는 오그란의 아들 바기엘이요,
14 지파에서는 #, ‘드우엘’. 2:14절을 따름르우엘의 아들 엘리아삽이요,
15 납달리 지파에서는 에난의 아들 아히라이다.”
16이들은 회중이 추대하여, 조상 때부터 내려온 각 지파의 지도자가 된 사람들이다. 이 사람들이 바로 이스라엘 군대 각 부대의 지휘관이다.
17 모세아론은 임명받은 이 사람들을 거느리고 18둘째 달 초하루에 전체 회중을 불러모았다. 회중들은 모두 가문별, 가족별로 등록하였다. 스무 살이 넘은 남자는, 모두 그 머리 수대로 하나하나 명단에 올렸다. 19이것은 주님께서 모세에게 명하신 대로 한 것이다. 모세시내 광야에서 그들의 수를 세었다.
20 이스라엘의 맏아들 르우벤의 자손 가운데서, 군대에 입대할 수 있는, 스무 살이 넘은 모든 남자를, 각각 가문별, 가족별로, 그 머리 수대로, 하나하나 명단에 올렸다. 21르우벤 지파에서 등록된 사람의 수는 사만 육천오백 명이다.
22 시므온의 자손 가운데서, 군대에 입대할 수 있는, 스무 살이 넘은 모든 남자를, 각각 가문별, 가족별로, 그 머리 수대로, 하나하나 명단에 올렸다. 23시므온 지파에서 등록된 사람의 수는 오만 구천삼백 명이다.
24 의 자손 가운데서, 군대에 입대할 수 있는, 스무 살이 넘은 모든 남자를, 각각 가문별, 가족별로 명단에 올렸다. 25 지파에서 등록된 사람의 수는 사만 오천육백오십 명이다.
26 유다의 자손 가운데서, 군대에 입대할 수 있는, 스무 살이 넘은 모든 남자를, 각각 가문별, 가족별로 명단에 올렸다. 27유다 지파에서 등록된 사람의 수는 칠만 사천육백 명이다.
28 잇사갈의 자손 가운데서, 군대에 입대할 수 있는, 스무 살이 넘은 모든 남자를, 각각 가문별, 가족별로 명단에 올렸다. 29잇사갈 지파에서 등록된 사람의 수는 오만 사천사백 명이다.
30 스불론의 자손 가운데서, 군대에 입대할 수 있는, 스무 살이 넘은 모든 남자를, 각각 가문별, 가족별로 명단에 올렸다. 31스불론 지파에서 등록된 사람의 수는 오만 칠천사백 명이다.
32 요셉의 아들 에브라임의 자손 가운데서, 군대에 입대할 수 있는, 스무 살이 넘은 모든 남자를, 각각 가문별 가족별로 명단에 올렸다. 33에브라임 지파에서 등록된 사람의 수는 사만 오백 명이다.
34 므낫세의 자손 가운데서, 군대에 입대할 수 있는, 스무 살이 넘은 모든 남자를, 각각 가문별, 가족별로 명단에 올렸다. 35므낫세 지파에서 등록된 사람의 수는 삼만 이천이백 명이다.
36 베냐민의 자손 가운데서, 군대에 입대할 수 있는, 스무 살이 넘은 모든 남자를, 각각 가문별, 가족별로 명단에 올렸다. 37베냐민 지파에서 등록된 사람의 수는 삼만 오천사백 명이다.
38 의 자손 가운데서, 군대에 입대할 수 있는, 스무 살이 넘은 모든 남자를, 각각 가문별, 가족별로 명단에 올렸다. 39 지파에서 등록된 사람의 수는 육만 이천칠백 명이다.
40 아셀의 자손 가운데서, 군대에 입대할 수 있는, 스무 살이 넘은 모든 남자를, 각각 가문별, 가족별로 명단에 올렸다. 41아셀 지파에서 등록된 사람의 수는 사만 천오백 명이다.
42 납달리의 자손 가운데서, 군대에 입대할 수 있는, 스무 살이 넘은 모든 남자를, 각각 가문별, 가족별로 명단에 올렸다. 43납달리 지파에서 등록된 사람의 수는 오만 삼천사백 명이다.
44이 사람들은, 모세아론이, 각 집안에서 한 사람씩 뽑힌 이스라엘의 열두 지도자들과 함께 조사하여 등록시킨 사람들이다. 45이스라엘 군대에 입대할 수 있는, 스무 살이 넘은 모든 이스라엘 자손이, 각 집안별로 등록되었다. 46등록된 이들은 모두 육십만 삼천오백오십 명이다. 47그러나 레위 사람은, 조상의 지파별로, 그들과 함께 등록되지 않았다.
레위 지파의 병역 면제
48주님께서 모세에게 이렇게 분부하여 이르셨다. 49레위 지파만은 인구조사에서 빼고 이스라엘 징집자 명단에 올리지 말아라. 50그 대신 너는 레위 사람을 시켜, #또는 ‘법막’ 또는 ‘증거막’증거궤가 보관된 성막을 보살피게 하여라. 모든 기구와 그 안에 있는 모든 비품을 그들이 관리할 것이다. 그들은 성막을 옮기는 일과 그 안에 있는 모든 기구를 옮기는 일을 맡을 것이다. 그들은 성막을 돌보며, 성막 둘레에 진을 치고 살아야 한다. 51성막을 옮길 때마다 레위 사람이 그것을 거두어야 하고, 성막을 칠 때에는 레위 사람만이 그것을 세워야 한다. 다른 사람들이 거기에 다가갔다가는 죽을 것이다. 52이스라엘 자손은 각기 부대별로, 각기 자기 진 안의 부대기를 중심으로 장막을 쳐야 한다. 53그러나 레위 사람은 #또는 ‘법막’ 또는 ‘증거막’증거궤가 보관된 성막 둘레에 진을 쳐서, 나의 진노가 이스라엘 자손의 회중에게 내리지 않게 해야 한다. 레위 사람은 #또는 ‘법막’ 또는 ‘증거막’증거궤가 보관된 성막을 보호할 임무를 맡는다.”
54 이스라엘 자손은, 주님께서 모세에게 명하신 모든 것을 다 그대로 하였다.

Currently Selected:

민수기 1: RNKSV

Highlight

Share

Copy

None

Want to have your highlights saved across all your devices? Sign up or sign in

YouVersion uses cookies to personalize your experience. By using our website, you accept our use of cookies as described in our Privacy Polic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