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받는 기도와 믿음预览

응답받는 기도와 믿음

366天中的第321天

오늘 본문에 등장하는 세 명의 인물이 있습니다. 야곱, 라헬, 라반. 누가 낫다고 할 것도 없이 똑같습니다. 모두 죄인입니다. 팥죽 한 그릇에 형 에서로부터 장자권을 빼앗고, 아버지까지 속이고, 이제는 장인까지 속인 야곱.남자에 눈이 멀어 아버지가 가장 소중하게 여겼던 드라빔을 도둑질했던 라헬. 딸들을 미끼로 야곱의 노동을 착취했던 아람 사람 라반. 물론 다들 이런 행동을 한 나름의 이유야 있었겠지만 그 이유가 무엇이었든 그들은 하나님 앞에서, 그리고 사람들 앞에서 부끄러운 행동을 취한 사람들입니다. 모두 도덕성에 있어서 문제가 있는 사람들입니다. 당장은 형통한 것 같고, 일시적으로는 성공한 것 같지만, 인간의 결국은 사망에 이를 뿐입니다. 비단 오늘 본문에 등장하는 인물들뿐만 아니라, 성경에 있는 인물들, 나를 포함한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 모두 죄인입니다. 누가 더 낫다고 주장할 필요도 없습니다. 하나님 앞에서는 모두 죄인입니다. 이 사실을 인정할 때 하나님의 사람으로 새롭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묵상질문
'나는 의인이다'라고 여기지는 않습니까?

读经计划介绍

응답받는 기도와 믿음

"내가 주의 법을 어찌 그리 사랑하는지요. 내가 그것을 종일 작은 소리로 읊조리나이다." 하나님의 말씀을 날마다 즐거이 묵상하라. 어떻게 하면 하나님과 가까워질 수 있을까요? 하나님을 알고 이해하고 사랑할 수 있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묵상은 하나님을 알아가는 시작입니다. 매일매일 묵상을 하면 하나님과 그 분의 말씀으로 삶이 변화되고 더 깊이 있는 관계를 맺게 될 것입니다.

More

이 자료를 제공해 주신 만나교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묵상내용에 관해 더 알고 싶은 것이 있으시면 교회 홈페이지 http://www.manna.or.kr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