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기도에 대한 가르침
1그러므로 나는 무엇보다도 먼저, 모든 사람을 위해서 하나님께 간구와 기도와 중보 기도와 감사 기도를 드리라고 그대에게 권합니다. 2왕들과 높은 지위에 있는 모든 사람을 위해서도 기도하십시오. 그것은 우리가 경건하고 품위 있게, 조용하고 평화로운 생활을 하기 위함입니다. 3이것은 우리 구주 하나님께서 보시기에 좋은 일이며, 기쁘게 받으실 만한 일입니다. 4하나님께서는 모든 사람이 다 구원을 얻고 진리를 알게 되기를 원하십니다.
5하나님은 한 분이시요,
하나님과 사람 사이의 중보자도
한 분이시니,
곧 사람이신 그리스도 예수이십니다.
6그분은 모든 사람을 위해서
자기를 대속물로 내주셨습니다.
하나님께서 꼭 적절한 때에 그 증거를 주셨습니다. 7나는 이것을 증언하도록 선포자와 사도로 임명을 받아 믿음과 진리로 이방 사람을 가르치는 교사가 되었습니다. 나는 지금 #다른 고대 사본들에는 ‘그리스도 안에서 참말을’참말을 하지, 거짓말을 하지 않습니다.
8그러므로 나는, 남자들이 화를 내거나 말다툼을 하는 일이 없이, 모든 곳에서 거룩한 손을 들어 기도하기를 바랍니다. 9이와 같이 여자들도 소박하고 정숙하게 단정한 옷차림으로 몸을 꾸미기 바랍니다. 머리를 어지럽게 꾸미거나 금붙이나 진주나 값비싼 옷으로 치장하지 말고, 10하나님을 공경하는 여자에게 어울리게, 착한 행실로 치장하기를 바랍니다. 11#또는 ‘아내’여자는 조용히, 언제나 순종하는 가운데 배워야 합니다. 12#또는 ‘아내’여자가 가르치거나 #또는 ‘자기 남편을’남자를 지배하는 것을 나는 허락하지 않습니다. 여자는 조용해야 합니다. 13사실, 아담이 먼저 지으심을 받고, 그 다음에 하와가 지으심을 받았습니다. 14아담이 속임을 당한 것이 아니라, 여자가 속임을 당하고 죄에 빠진 것입니다. 15그러나 여자가 믿음과 사랑과 거룩함을 지니고, 정숙하게 살면, 아이를 낳는 일로 구원을 얻을 것입니다.
Loading reference in secondary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