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쟁과 승리 : 하나님은 내가 가진 것에 대해 뭐라고 말씀하시는가?

Devotional




나는 희망이 있어요


"나의 영혼아 잠잠히 하나님만 바라라 무릇 나의 소망이 그로부터 나오는도다." 시편62:5


"운동선수는 돈을 주머니에 넣고 뛸 수 없습니다. 가슴속에는 희망을 품고, 머릿속에는 꿈을 품고 뛰어야 합니다."– 에밀 자토펙


에밀 자토페크는 헬싱키에서 열린 1952년 하계 올림픽 체코슬로바키아 출신의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이다. 그는 3개의 금메달을 땄습니다. 5,000미터, 10,000미터 그리고 마라톤에서요. 그의 업적 중 가장 놀라운 점은 그가 생애 첫 마라톤에 출전하기로 마지막 순간에 결정했다는 것입니다! 그는 분명 그 희망과 그가 말한 꿈들을 가지고 달려왔을 거예요!


안타깝게도, 운동선수가 위대한 업적을 쌓기 위해 반드시 해야 할 희망과 꿈은 단 한 번의 나쁜 경주나 경쟁, 혹은 심한 부상에서 깨질 수 있습니다. 성경은 13장 12절에서 "이연된 희망은 심장을 아프게 하지만 성취된 그리움은 삶의 나무이다"라고 명시한 바 있다."


그러나 그리스도인으로서 우리는 어떤 상황에서도 우리에게서 깨지거나 빼앗길 수 없는 소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의 소망은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기 때문입니다. 그는 우리가 이 땅에 있는 동안 우리에게 필요한 모든 것을 그에게서 얻을 수 있다고 확신시켜 주시고, 우리가 이 세상을 떠난 후에는 그와 함께 살 수 있게 해주십니다. 그는 길이며 진리이며 생명이며, 여기와 저 너머 세계에 희망과 평화, 사랑을 주십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죽음과 부활로 우리가 가진 이 소망은 예수 그리스도가 하나님임을 증명하고, 우리에게 약속하신 모든 것을 이룰 수 있음을 확신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이 약속들이 성경에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이라는 것을 발견합니다.


로마서 15장 4절은 "과거에 쓰여진 모든 것이 우리를 가르치기 위해 쓰여졌기 때문에, 성서에서 가르치는 인내심과 그들이 주는 격려를 통해 우리는 희망을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라고 말합니다.


우리가 운동선수로서, 혹은 단 한 명의 꿈도 이루지 못하더라도, 우리는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가 결코 잃을 수 없는 이 삶을 위한 희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적용: 여러분이 그리스도 안에서 가지고 있는 희망에 대해 잠시 생각해 보시고, 오늘 하루 종일 그 희망에 대해 그에게 감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