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쟁과 승리 : 하나님은 내가 가진 것에 대해 뭐라고 말씀하시는가?

Devotional




믿음으로 살아요


"복음에는 하나님의 의가 나타나서 믿음으로 믿음에 이르게 하나니 기록된 바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함과 같으니라." 로마서1:17


진정한 삶의 유일한 방법은 믿음입니다.


하지만 믿음이란 정확히 무엇일까요? 믿음은 우리가 바라는 것에 대한 자신감과 우리가 보지 못하는 것에 대한 확신입니다(히브 11:1). 다시 말해, 믿음은 여러분이 보기 전에 무언가를 위해 하나님을 믿는 것입니다. 믿음이란 하나님을 믿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무엇을 하시는지, 왜 하나님을 하는지를 이해하지 못하더라도 하나님을 믿는다는 것은 하나님을 믿는 것입니다.


아이들이 부모님의 행동 방식을 항상 이해하지는 못하듯이 우리도 하나님의 행동 방식을 항상 이해하지는 못할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 부모님의 마음이 가장 큰 관심사라면 전능하신 아버지도 가장 큰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 것이 타당하지 않겠는가?


믿음은 우리가 "진짜" 살 수 있게 합니다. 왜냐하면 믿음은 우리가 그것을 허락한다면 걱정, 의심, 두려움을 대신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걱정, 의심, 두려움은 우리 삶의 기쁨조이다.


우리에게는 두 가지 선택이 있습니다. 1) 특정한 상황이 어떻게 될지 걱정하며, 우리의 상황이 나아질지 의심하고, 우리의 미래가 어떻게 될지 두려워하며, 2) 우리가 앞으로 나아갈 때 하나님께서 우리의 상황을 통제하신다고 믿으며, 우리의 모든 필요를 채워 주실 것이라고 (빌립보서 4:19) a.그리고 모든 것을 우리의 이익을 위해 해결합니다(롬 8:28).


그렇다면 믿음이 스포츠에 어떻게 적용될까요? 예를 들어 부상으로 시즌을 망친 선수나 예상치 못한 해고를 당한 코치를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선수와 코치가 "왜?"라고 묻는 것은 당연합니다.


하지만 믿음은 여러분이 인생에서 왜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결코 알지 못할 수도 있다는 것을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믿음은 하나님께서 누구이신지, 하나님의 약속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고, 하나님을 믿는 것에 초점을 맞추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믿는 것을 인생의 중심에 두고 있다면, 여러분은 어떤 것이든 다룰 수 있습니다.


적용: 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린도후서 5장 7절, "보이지 않고 믿음으로 살아가기 때문입니다." 라고 외우십시오. 다음 번에 여러분이 무언가에 대해 걱정하는 것을 발견하면, 여러분의 걱정이 사라질 때까지 이 구절을 반복해서 자신에게 반복하세요.


여러분의 걱정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대체하는 것은 믿음으로 삶을 시작할 수 있는 훌륭한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