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Version Logo
Search Icon

에스라기 10

10
이방인 아내와 자녀를 내쫓다
1 에스라가 하나님의 성전 앞에 엎드려 울면서 기도하며 죄를 자백하자, 이스라엘 사람도 남자, 여자, 어린아이 할 것 없이, 많은 무리가 에스라 주변에 모여서, 큰소리로 슬피 울었다. 2그 때에 엘람의 자손 여히엘의 아들 스가냐에스라에게 말하였다. “우리가 주변에 있는 이 땅의 백성에게서 이방 여자를 데려와서 아내로 삼음으로써, 하나님께 죄를 지었지만, 아직도 이스라엘에 희망은 있습니다. 3이제 우리는 하나님의 명령을 두려워하면서 받드는 분들의 권면과, 에스라 제사장님의 가르침을 따라서, 이방 여자들과 그들에게서 난 아이들을 다 보낼 것을 하나님 앞에서 언약하겠습니다. 율법대로 하겠습니다. 4그러므로 이제 일어나십시오. 이 모든 일은 제사장님이 맡아서 하셔야 합니다. 우리가 제사장님을 도와 드리겠습니다. 용기 있게 밀고 나가십시오.”
5이 말을 듣고, 에스라가 일어나서, 지도급 제사장들과 레위 사람들과 온 이스라엘 사람에게 그들이 말한 대로 하겠다고 맹세하라고 요구하니, 그들은 그대로 맹세하였다. 6에스라는 하나님의 성전 앞에서 물러 나와, 엘리아십의 아들 여호하난의 방으로 들어가서, 포로로 잡혀 갔다가 돌아온 백성이 지은 죄 때문에, #‘밤이 새도록’은 칠십인역을 따름밤이 새도록 밥도 먹지 않고, 물도 마시지 않으며, 슬피 울었다.
7잡혀 갔다가 돌아온 백성은 모두 예루살렘으로 모이라는 명령이 예루살렘과 온 유다 땅에 내렸다. 8사흘 안에 오지 않는 사람은, 지도자들과 원로들의 결정에 따라 재산을 빼앗고, 잡혀 갔다가 돌아온 백성의 모임에서 내쫓는다고 하니, 9사흘 안에 유다베냐민 사람들이 모두 예루살렘에 모였다. 그 때가 #기슬르월’, 양력 십일월 중순 이후아홉째 달 이십일이다. 온 백성이 하나님의 성전 앞뜰에 모여 앉아서 떨고 있었다. 사태가 이러한 터에, 큰비까지 내리고 있었기 때문이다. 10드디어, 에스라 제사장이 나서서, 그들에게 말하였다. “여러분은 이방 여자들과 결혼하였으므로, 배신자가 되었습니다. 그것 때문에, 이스라엘의 죄가 더욱 커졌습니다. 11이제 주 여러분의 조상의 하나님께 죄를 자백하고, 그의 뜻을 따르십시오. 이 땅에 있는 이방 백성과 관계를 끊고, 여러분이 데리고 사는 이방인 아내들과도 인연을 끊어야 합니다.”
12온 회중이 큰 목소리로 대답하였다. “옳으신 말씀입니다. 우리는 반드시 말씀하신 대로 하겠습니다. 13그렇지만 여기에 모인 사람들의 수가 많고, 때가 장마철이므로, 이렇게 바깥에 서 있기가 어렵습니다. 더구나 이 일은 우리의 잘못이 너무나 커서, 하루 이틀에 처리될 문제가 아닙니다. 14그러므로 대표를 뽑아서, 모든 회중의 일을 맡기는 것이 좋겠습니다. 마을마다 이방 여자와 결혼한 사람들에게는 날짜를 정하여 주어서, 그들이 자기 마을의 원로들과 재판장들과 함께 나오게 하고, 이 일 때문에 일어난 우리 하나님의 진노를 풀어 드리는 것이 좋겠습니다.” 15오직, 아사헬의 아들 요나단디과의 아들 야스야만 이 의견에 반대하였으며, 므술람레위 사람 삽브대가 그들에게 동조하였을 뿐이다. 16포로로 사로잡혀 갔다가 돌아온 백성들은, 많은 쪽의 의견을 따르기로 하였다. 에스라 제사장은 각 가문의 갈래마다 한 사람씩을 우두머리로 뽑아서, 그들에게 책임을 맡겼다. 이방 여자와 결혼한 사람들에 대한 조사는, #테벳월’, 양력 십이월 중순 이후열째 달 초하루에 시작하여, 17이듬 해 첫째 달 초하루에 끝났다.
이방 여자와 결혼한 남자들
18제사장의 무리 가운데서 이방 여자와 결혼한 사람들은 다음과 같다. 요사닥의 아들 예수아 및 그 형제들의 자손 가운데서는 마아세야엘리에셀야립그달리야이다. 19그들은 모두 손을 들어서, 아내를 내보내겠다고 서약하고, 지은 죄가 있으므로, 각자 숫양 한 마리씩을 잡아서 속죄제물로 바쳤다. 20임멜의 자손 가운데서는 하나니스바댜요, 21하림의 자손 가운데서는 마아세야엘리야스마야여히엘웃시야요, 22바스훌의 자손 가운데서는 엘료에내마아세야이스마엘느다넬요사밧엘라사요, 23레위 사람들 가운데서는 요사밧시므이글리다라고도 하는 글라야브다히야유다엘리에셀이요, 24노래하는 사람들 가운데서는 엘리아십이요, 성전 문지기들 가운데서는 살룸델렘우리요, 25이스라엘 일반인으로서, 바로스의 자손 가운데서는 라먀잇시야말기야미야민엘르아살말기야브나야요, 26엘람의 자손 가운데서는 맛다니야스가랴여히엘압디여레못엘리야요, 27삿두의 자손 가운데서는 엘료에내엘리아십맛다니야여레못사밧아시사요, 28베배의 자손 가운데서는 여호하난하나냐삽배아들래요, 29바니의 자손 가운데서는 므술람말룩아다야야숩스알여레못이요, 30바핫모압의 자손 가운데서는 앗나글랄브나야마아세야맛다니야브살렐빈누이므낫세요, 31하림의 자손 가운데서는 엘리에셀잇시야말기야스마야시므온32베냐민말룩스마랴요, 33하숨의 자손 가운데서는 맛드내맛닷다사밧엘리벨렛여레매므낫세시므이요, 34바니의 자손 가운데서는 마아대아므람우엘35브나야베드야글루히36와냐므레못에랴십37맛다니야맛드내야아수38바니빈누이시므이39셀레먀나단아다야40막나드배사새사래41아사렐셀레먀스마랴42살룸아마랴요셉이요, 43느보의 자손 가운데서는 여이엘맛디디야사밧스비내잇도요엘브나야이다. 44이들은 모두 이방 여자와 결혼한 남자이다. 이방 여자 가운데는 자식을 낳은 사람들도 있었다.

Currently Selected:

에스라기 10: RNKSV

Highlight

Share

Copy

None

Want to have your highlights saved across all your devices? Sign up or sign in

YouVersion uses cookies to personalize your experience. By using our website, you accept our use of cookies as described in our Privacy Policy